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WebPage Captor'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 웹페이지의 화면 캡쳐를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IE 애드 온(add-on)입니다.

 웹페이지 열람시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해야만 보이는 모든 영역까지 화면캡쳐를 지원하므로 편리하며, 이외에 보여지는 영역만을 캡쳐하거나 사용자가 마우스로 직접 지정한 영역만을 캡쳐할 수 도있습니다.

캡쳐한 화면은 BMP / JPEG / PNG / GIF의 이미지로 저장이 가능하며, 'Options' 에서 이미지 저장시 프로그램에서 파일명을 임의로 부여하여 자동으로 저장하는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neatsoft.net/


▣ 사용법
1.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익스플로러(IE) 툴바에 '카메라'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작업을 선택후 화면캡처를 하면 됩니다.

* Capture Entire WebPage - 페이지 전체 저장
* Capture Visible area - 보이는 영역만 저장
* Capture Browser Window - IE 윈도우 창을 함께 저장
* Capture Selected Region - 지정한 영역을 저장

2. 자동 저장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Option'에서 'Enable Autosa'에 체크한 후 저장할 이미지형식과 폴더를 미리 설정하면 됩니다.

3. 다음은 'WebPage Captor'를 통해 화면저장을 한 샘플이미지입니다.

Capture Entire WebPage - 페이지 전체 저장


Capture Visible area - 보이는 영역만 저장


Capture Browser Window - IE 윈도우 창을 함께 저장


Capture Selected Region - 지정한 영역을 저장


* FireFox 사용자분께는 'WebPage Captor'보다 좀 더 강력한 기능이 있는 'Pdf It !'을 사용을 추천합니다.
2010/08/26 - [Firefox 이야기/Add-on] - 웹 페이지를 PDF 와 이미지로 저장 - Pdf It !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