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컴퓨터 사용 시... 갑자기 프로그램이 동작하지 않거나 시스템이 다운될 경우, 원인 모를 바이러스에 감염될 경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PC 재부팅 후 안전모드로 시작하여 문제를 시작합니다.

 이때, PC를 안전 모드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F8'키를 눌러야 하는데 대부분의 유저가 'F8'키를 눌러야할 타이밍을 정확히 알지 못하기에 Windows 부팅 메뉴가 표시될 때까지 'F8'를 계속 누르게 되며, 이 타이밍 또한 놓쳐 버려 다시 시스템을 재기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이에 본 블로그에서는 'MSCONFIG'를 통한 시스템을 안전모드로 전환하는 또 다른 방법을 하나를 소개합니다.

▣ Windows XP/Server 2003
1. 시작 - 실행 - MSCONFIG 를 입력 - 엔터 -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를 실행합니다.
2. BOOT.INI 탭에서 부팅옵션 - '/SAFEBOOT'에 CHECK 후 활성화 되는 우측 세부 메뉴에서 추가 옵션을 설정 한 후 재부팅합니다.

 
▣ Windows Vista/7
1. XP 처럼 MSCONFIG 를 입력 -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를 실행합니다.
2. 부팅 탭에서 - '안전부팅'에 CHECK 후 하단의 세부 메뉴에서 추가 옵션을 설정 한 후 재부팅합니다.


* 안전모드 부팅 후 시스템을 재기동하면 다음 부팅시는 정상 모드로 운영이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