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보다 쉬운 '이미지 따기' - Picture Cutout Guide

Posted by 어떤오후
2010.11.10 13:30 그래픽,멀티미디어/그래픽 편집,뷰어
 'Picture Cutout Guide'는 이미지의 외곽선을 대략적으로 설정하여도 간단하게 원하는 이미지를 포토샵의 전문 기능에 버금갈 만큼 섬세하게 잘라내기를 해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Picture Cutout Guide' 은 잘라내고자하는 이미지의 외곽을 대략적으로만 지정해도 외곽선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많은 시간이 걸리는 전문 그래픽 툴보다 간단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사용법을 몰라도 프로그램에 내장된 Demonstration 을 보면서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잘라낸 이미지는 jpg, tif, png 등의 형식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Picture Cutout Guide'는 lite 버전과 일반 버전의 2가지로 제공되며, 이번에 소개한는 lite 버전의 경우에는 "Wide Edge"만 사용이 가능하고 이미지 저장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일반 버전은 "Wide Edge, Paste Object"의 모든 기능이 사용 가능한 대신에 TIP 파일로만 저장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tintguide.com/en/picturecutout.html
(페이지의 맨아래쪽에서 Picture Cutout Guide Lite - free version 을 다운로드합니다.)

▣사용법

① 열기 버튼을 눌러 편집할 이미지 원본을 부릅니다.
 불러들인 이미지는 상단 툴바에서 이동, 상하좌우 바꾸기, 밝기(
brightness), 대비(contrast)등을 통에 이미지 따기전 간단한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② Wide Edge 버튼을 클릭한 후 원하는 이미지의 외관선을 대략적으로 지정합니다.
이때, 브러쉬의 사이즈는 하단의 슬라이더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③ 외곽지정이 완료된 후 Separate 를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실제로 외각선을 자동으로 최종 판단하여 분리합니다.

④ Effect 를 클릭하면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4가지의 다양한 효과를 분리된 이미지에 배경으로 줄 수 있습니다.

Picture Cutout Guide 에서 지원하는 효과들

Color : 배경을 사용자가 지정한 20가지의 특정 color로 채워집니다.
Shadow : 배경의 밝기를 감소시킵니다.
Blur : 배경을 희미하게 합니다.
Monochrome :배경을 흑백으로 합니다.

시연 동영상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오! 진짜 간단하지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네요~
    잘 봤습니다. 저도 한 번 써보고 싶네요!
  2. 포토샵을 대체하긴 좀 애매한 수준으로 따지네요.
    초보가 쓰기는 쉽겠네요. ^^
    • song3959
    • 2010.11.10 14:33 신고
    해당 이미지를 오려낸 다음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려고 하면 컴퓨터가 재부팅 되네요
  3. 와우! 진짜 초간단하네요~!
    매번 누끼 딸 때마다 은근 시간 좀 걸렸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4. 오! 놀랍네요,
    프레웨어에도 이런게 있다니!!
    • seori2
    • 2010.11.17 16:21 신고
    초보자가 쓰기에 적당한 프로그램이긴 한데 깔끔하게 따지지는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