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일반적으로 'PrintScreen'를 사용한 스크린캡쳐 기능은 한번에 하나의 이미지만 을 캡쳐하여 클립보드에 저장 사용할 수 있는 일회성 기능입니다.

  'Scrtock Capture Stocker'는  이런 'PrintScreen'의 기능을 향상시켜 사용자가 원하는 화면을 수 차례 캡쳐하면 그 이미지를 모아둔 후 클립보드에 복사하거나 다른이름으로 저장할 수 있게하는 프리웨어입니다.

 일본에서 만든 프로그램이라 한글을 지원하지 않지만, 사용법이 아주 쉽고 메뉴에 대한 설명은 아래 사용법만 읽으시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답니다.

본 프로그램을 이용하려면 '.NET Framework 3.5'이상이 필요합니다.



▣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용법

1. 다운받은 압축파일을 푸신 후 'Prscr.exe'를 실행하면 메인 프로그램 실행과 함께 시스템 트레이에도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메뉴의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2. 여기서
 - PrintScreen 키 :  화면 전체 캡쳐
 - Alt + PrintScreen 키 : 액티브 윈도우 캡
입니다.

3. 캡쳐를 한 화면 이미지는 프로그램에 썸네일 이미지로 보여집니다. 이때, 해당 이미지 위에서 마우스오른버튼을 눌러 보조메뉴를 호출 원하는 작업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미지는 BMP / GIF / JPG / PNG 형식으로 저장이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