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Seesmic (시스믹)을 아십니까? 굳이 정의를 내리자면 '다기능 Twitter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 MSN 등과 같은 메신저 프로그램처럼 데스크탑에 설치하여 트위터를 굳이 방문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트위터를 즐길 수 있는 것을 말하는데요.  Seesmic 은 트윗덱, 트위티와 더불어 트위터 사용자들이 가장 애용하는 클라이언트 중의 하나입니다.

 이번에 Seesmic의 최신판인 Seesmic Desktop 2 이 공개되었습니다.

 'Seesmic Desktop 2'의 특징은 플러그 인을 이용하는 것으로 'Twitter'외에 각종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가 이용 가능하게 된 것으로 기본적으로 'Facebook', 'Google Buzz', ,LinkedIn,등은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Seesmic Desktop 2'의 플러그인은  'Plugin Marketplace'에 방문하면 많은 플러그 인을 추가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 리더'의 플러그 인을 추가하면 'Google 리더'에 등록한 피드를  'Seesmic'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선 Silverlight 4가 필요합니다.

▣ 홈페이지 : http://seesmic.com/
Seesmic Desktop 2 다운로드 : http://seesmic.com/seesmic_desktop/sd2/
Plugin Marketplace : http://marketplace.seesmic.com/


▣ 사용법
1. 홈페이지 방문 후 설치 버튼을 클릭 'Seesmic Desktop 2'를 설치합니다.

2. 설치가 완료되면 'NEXT'를 클릭하여 시스믹에 대한 추가 정보를 확인하시 거나, 우측 상단의 '나가기'를 선택하여 바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3. 초기화면에서 사용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선택합니다.

4. 그림에서 처럼 순서대로 ID와 비번, ADD ACCOUNT, SAVE를 진행합니다.

5. 좌측 메뉴에서 열람을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이용하면 되며, 상단에서 메세지를 입력하면 됩니다.

6. 설절메뉴-플러그인에서 시스믹에 설치된 플러그인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7. 'Plugin Marketplace'에 방문하면 많은 플러그 인을 추가로 설차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동영상 (출처 : 유투브)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