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SpeQ Mathematics는 단순하고 작은 용량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이지만 다양한 수학 공식과 함수를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수학 프로그램입니다. 모든 계산은 메모장과 유사한 시트에서 입력되며 여기에서 자유롭게 추가, 편집 및 계산을 실행합니다.

 SpeQ는 거의 모든 일반적인 함수, 상수 및 단위를 지원하며 그래프 출력, 사용자 정의 변수와 함수를 별도로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계산한 공식등은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http://www.speqmath.com/

▣ 스크린샷                                                                                                    

1.화면구성

2. Simple interface
  Functions, Memory 등의 고급 옵션이 필요하지 않는 경우 '메뉴-view'에서 해제한 후 간단한 텍스트 편집기형태의 인터페이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Advanced interface
 Memorylist 과 Functionstree 가 추가로 보입니다.  Memorylist에는 정의된 모든 변수와 함수가 나열되며,  Functionstree에서는 사용 가능한 모든 함수, 상수, 연산자 및 명령의 개요를 찾을수 있습니다.

4. Figure interface
 SpeQ 사용하면 함수를 플롯할 수 있습니다. 이동할 수있는 플롯을 확대하고 Maxima과 Minima를 automaticly로 감지됩니다. 또한, 원하는 경우 Propertylist 또는 SpeQ의 workarea 내에 있는 그림의 모든 속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5.Units
 광범위한 범위의 단위 및 단위 계산을 지원합니다.

6. 프로그램 설정화면

▣ 관련 동영상 [출처 : 유투브]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