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현재 사용중인 PC를 UTC(세계협정시:Coordinated Universal Time)로 맞추는 프로그램입니다.



표준시간은 단순하게는 정확한 시간을 알려주는 것이지만 인터넷과 컴퓨터의 활용이 보편화되는 상황에서는 그 의미가 다르죠.

 특히 금융, 전자상거래, 인터넷 서버 보안 등에서는 정확한 시간 적용 여부가 엄청난 피해를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프로그램실행 후 간단하게 '동기'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의 PC에 내장된 시계를 인터넷에 있는 시간 동가화 서버에 접속하여 한국표준시로 맞추어 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동기화 전 '비교'버튼을 클릭하면 UTC와 사용자 PC와의 시간 차이도 확인할 수 있는데 제 PC는 동기화전 무려 15.042초나 빠르던 시간이 동기후 0.022초의 오차로 거의 정확하게 조정되었네요.

또한 UTCK 3.1은 시간동기화외에 아래와같은 여러 편리기능을 제공하니


한번 사용해보시길...


UTCK 3.1 특징

1.알람 설정 기능 : 일정관리, 알람시간 설정, 알람 소리 선택등 
2.멀티 시계창 : 세계 여러나라/도시의 현재 시간 여러 개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3.투명 시계창 : 배경이 투명한 시계창 기능 
4.스크린 세이버 : 모니터 화면 전체가 아나로그 시계 (달력포함) 또는 디지털 시계창으로 동작합니다. (24시간제 표시 선택 기능 추가) 
5.시각 전송 기능 : com port를 통해서 디지털 시각 디스플레이로 시간신호를 전송합니다. (기술이전 등록)


사용자 삽입 이미지[일정관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세계 각국의 시각]

사용자 삽입 이미지[환경설정]


프로그램 다운로드

http://www.kriss.re.kr/standard/view.do?pg=standard_set_01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