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스티브 잡스 애플 최고경영자는 27일(현지시각) 미국에서  ‘아이패드(iPad)’를 전격 공개하였습니다.


  랩톱보다 휴대성이 편리하고 스마트폰보다 뛰어난 성능을 가졌다고 알려진 ‘아이패드(iPad)’의 상세 정보을 알아봅니다.

  내장 메모리는16GB/32GB/64GB의 3종류며 무선LAN모델, 무선LAN+3G통신 모델이 준비되어 총 6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 중 '무선LAN모델'은 세계 각국에서 3월 하순부터 발매 개시예정이며 '무선LAN+3G'모델은 미국에서 4월달에 발매되어 이 후 발매국을 늘려 갈 예정입니다.

 대응OS는 Mac OS X 10.5.8 이후와 Windows XP/Vista/7 며 이용시에는 iTunes Store 에 가입해야하며 각 모델의AppleStore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Model
16  GB
32 GB
64 GB
 iPad
(무선랜)
$ 499
$ 599
$ 699
iPad
(무선랜+3G)
$ 629
$ 729
$ 829

iPad 3G

iPad


 9.7형/1,024×768 해상도의 터치를 지원하는 IPS액정을 탑재해 iPhone등과 같이 멀티 터치 조작이 가능하며 액정의 시야각은 좌우178도, 백 라이트는 LED입니다.

 CPU는 Apple 자사 설계/개발한 SoC(System On a Chip) A4를 탑재하여 뛰어난 그래픽 처리 능력과 배터리 구동 시간을 최대한으로 올리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최고 720p의 동영상 재생 및 음악/사진 재생, Web브라우저, 전자 북 리더등을 포함하였고 카메라는 내장하지 않았으나 별도의 kit 을 제공합니다.

 동영상은 MPEG-4 AVC/H.264에 대응하며 최고720p(1,280×720),30fps의 Main Profile AVC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것 외에 MPEG-4(640×480,30fps,2.5Mbps까지)도 대응합니다. 지원하는 파일은 mp4/ m4v, 음악파일은AAC와 MP3, Apple Lossless, AIFF, WAV, audible, AAC/MP3의 bit rate는16~320kbps까지 대응합니다.

스피커나 마이크를 내장함과 동시에 본체 오른쪽에 볼륨 버튼이나 sleeve, 뮤트 버튼을 배치하였습니다.

 전자북(e-book) 리더(전용 iBook App)도 탑재하여 iTunes Store에 설치된 'iBookstore'으로부터 구입한 컨텐츠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무선/3G를 통해 iPad로부터 직접 iTunes Store에 접속하여 음악, 비디오, 전자 책등의 각종 컨텐츠를 직접 구입할 수 있으며 iPhone에서 지원하는 모든 App를 지원합니다. Ehgks, 'Pages(Word)', 'Keynote(프리젠테이션)',  'Numbers(스프레드쉬트)'등의 iPad 전용의 오피스 어플리케이션 'iWork for iPad'를 9.99달러로 추가 발매할 예정이라 합니다.

Web베이스의iTunes Store를 탑재


또한 전자 나침반을 3G모델에서 내장 GPS을 지원하며,  IEEE 802.11 a/b/g/n의 무선LAN기능도 탑재하였습니다.

 YouTube HD를 직접 재생 가능하며  웹브라우저는 Safari를 기본 탑재하였습니다.

 JPEG나 TIFF,GIF 등의 이미지나 Microsoft 의 doc.docx, ppt, xls 및 PDF, HTML, txt, vcf등의 파일형식을 지원합니다.

터치펜 및 터치에 의한 조작외에 별도의 키보드(iPad Keyboard Dock)를 지원하여 쉽고 빠른 조작/입력을 도와 주며 'iPad Camera Connection Kit'를 이용한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별매의 'Dock Connector to VGA adapter'를 이용하여 1,024×768의 디스플레이 출력을 대응할 수 있으며, 'Apple Composite A/V Cable'로 composite-AV출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PC와의 동기화는 iPhone/iPod처럼 Dock-USB케이블로 동기 가능하며 Dock연결은 30핀의 새로운 타입으로 장착되었습니다. 배터리 구동 시간은 Web브라우즈/비디오/음악 재생시에 약10시간(무선LAN경유)이며 USB 또는AC어댑터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iPad Case

iPad Keyboard Dock

iPad Camera Connection Kit


외형 치수는 242.8×189.7×13.4mm(폭×깊이×높이)이며, 중량은0.68kg(무선LAN모델)/0.73kg(무선LAN+3G)입니다.

활용 예) 1

활용 예) 2

활용 예) 3


<내용출처 : http://www.apple.com/  >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