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Device Doctor」는 PC의 하드웨어 정보를 스캔하여 미적용 또는 업데이트 할 드라이버가 없는지를 체크해주고 최신 드라이버로 바로 업데이트 할 수 있게 해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Device Doctor」는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1300만개/3TB 의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PC의 하드웨어 최신상태로 관린할 수 있게 해줍니다.

 Windows 7 에 대응하는 드라이버정보도 제공하는 「Device Doctor」는 윈도우를 새로 설치한 후 네트워크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를 대비해 '오프라인 모드'를 제공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프로그램 다운받기

■ 사용법                                                                                               
1. 프로그램 실행 후 'Begin Scan'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하드웨어를 검색하여 업데이트가 필요한 하드웨어 정보를 보여줍니다.

2.  여기서 각각의 드라이버 리스트에 붙어있는 'Download Update'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하드웨어의 최신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는 정보를 보여줍니다.


3.  오프 라인일 경우에는 온라인인 경우와 같이 'Begin Scan'을 누르면 검색된 정보를 HTML파일로 저장시켜주는데요. 이 파일을 온라인 상태가 된 후 열거나 다른 PC에서 열어 해당 드라이버를 다운받으면 됩니다.



◆ 「Device Doctor」과 유사한 무료 프로그램으로 '3DP CHIP'이 라는 국산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2008/03/26 - [유틸리티/하드웨어/드라이버] - [프리웨어] 윈도우 설치 후 필수 유틸 - 3DP CHIP, 3DP NET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