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Windows Installer CleanUp 유틸리티'는 어플리케이션의 인스톨 정보를 삭제할 수 있는 MS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MS의 고객 지원 사이트로부터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Windows Installer'는 인스톨 작업을 중단하거나 installer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될 경우 드물지만 인스톨 작업이 어중간한 상태로 끝나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도 에러가 발생하는데 이것은 레지스트리에 기록된 인스톨 정보와 실행 파일의 배치 장소, 라이브러리 파일의 설정 등에 문제가 생겨 버렸기 때문입니다.

 이 때 'Windows Installer CleanUp 유틸리티'를 사용하면 되는데 원래 본 프로그램은 'Microsoft Office'설치시 발생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생긴 것이지만 인스톨과정을 통해 설치되는 대부분의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간단히 말해 'Windows Installer CleanUp 유틸리티'는 레지스트리 등에 남은 낡은 인스톨 정보를 일단 삭제하고 실패한 인스톨 작업을 최초부터 다시 할 수 있게 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사용법                                                                                               

1. 메인 화면의 프로그램 목록에서 대상이 되는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Remove' 버튼을 클릭하거나 모든 프로그램 선택 또는 여러 개를 선택 지정한 후 'Remove'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 완료.



 그 밖에 프로그램 삭제에에서 실패한 '제어판- 프로그램의 추가/제거'에 등록된 것 불필요 해진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데도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 주의                                                                                                   

  MS에서는 'Windows Installer CleanUp 유틸리티'를 'Microsoft Office 2007'에서는 이용하지 말 것을 당부하고 있으니 'Microsoft Office 2007'가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와 링크에 있는 순서에 따라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 기능을 사용하여 2007 Office system을 제거할 수 없는 경우 제거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