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북마크의 수가 많아지면 사이트명과 URL만으로 어떠한 웹사이트인지 좀 처럼 알 수 없을 때가 있죠. 결국, 웹사이트를 하나하나 열어 봐야 하는데요.

 'Bookmark Previews'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여 해당 웹사이트 이름위에 마우스 커서를 두면 미리 저장된 사이트의 초기 화면이 캡쳐된 이미지가 Preview되는 Firefox add-on 입니다.

add-on 다운받기


■ 사용법
1. add-on 설치후 firefox를 재시작하면 아래 그림처럼 초기화면이 나타납니다. - Create Previews 클릭


 2. 생성이 완료된 후 나타나는 메세지창에서 '확인' (북마크된 사이트가 많을수록 꽤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3. 'Ctrl+B'를 하면 사이드바에 북마크가 표시되는데 여기서 해당사이트에 마우스 커서를 옮겨 놓으면 ' Preview image'가 표시됩니다.

4. 또한, firefox 메인메뉴 - 북마크 -북마크 관리를 선택하면 북마크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툴바의 'Albums' 아이콘을 선택 후 툴바와 사이트 리스트의 경계선을 아래로 당깁니다.

5. 네이버 오픈캐스트와 비슷한 프리뷰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오픈캐스트와 같이 마우스 휠을 움직이면 사이트가 좌우로 넘어갑니다.

6. '썸네일'아이콘을 선택하면 북마크 된 사이트의 미리보기 이미지가 나열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