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QuotePad'는 기본적인 메모 기능 외에 Web 페이지를 포함한 다른 응용프로그램의 내용을 '복사-붙이기'의 과정을 생략하고 Hot key(Shift+Ctrl+Q) 한번에 손쉽게 스크랩해 주는 무료 메모장/스크랩 프로그램입니다.


 'QuotePad'는 TEXT를 포함해 PDF, 워드등의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에서의 간편한 스크랩을 지원하지만 특히, Web브라우저와의 궁합이 좋습니다.  web 페이지상에서 범위 선택한 문자열을 hot key(Shift+Ctrl+Q)로 스크랩을 하면 그 Web페이지의 URL도 동시에 남겨지므로 북마크를 포함한 색다른 메모로서의 기능을 지원해주는 것입니다.

 메인 화면은 지극히 심플한 구조로 테마 스킨을 지원하며 task tray 아이콘의 더블 클릭이나 hot key로 프로그램을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메모는 작성 일과 시간 순으로 자동으로 정렬되어 그 순서를 바꿀 순 없지만 검색기능을 통해 원하는 메모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메모에는 알림 기능과 체크 박스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ToDo관리용으로의 활용도 충분합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  프로그램 다운받기

■ 사용법                                                                                                       

  1. 프로그램 설치시 'portable mode'로 하면 usb등의 휴대 저장장치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처음 실행 시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세요.

   
   3. 스크랩 할 문장을 마우스로 드래그 한 후 Hot key(Shift+Ctrl+Q) 를 눌러 보세요.

   4. 선택한 문장과 함께 해당 페이지의 URL이 함께 표시 됩니다.
  
   5. 메모 좌측의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면 알림 설정을 할 수 있으니 스케줄 관리용으로 사용해도 되겠군요. 알림과 함께 소리 및 원하는 응용 프로그램의 실행도 가능합니다.

   6. 메뉴는 프로그램 상단의 역삼각형을 선택하면 나타납니다.
  
   7. 설정에서 프로그램의 세부적인 환경설정이 가능합니다.

   8. '내보내기'를 이용하여 메모를 텍스트 파일로의 저장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