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Image Resizer Powertoy Clone'은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 메뉴로부터 간편하게 Resize 할 수 있는 무료 소프트로 Windows XP/Vista 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운로드 바로가기

■ 사용법

1.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여 프로그램 설치 후 윈도우 탐색기상에서 이미지 파일 찾아 거기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보조 메뉴에  새로 추가된 'Resize Pictures'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2. 'Resize Pictures'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이미지의 size를 변경할 수 있는 창이 등장하며 여기서 Resize의 크기를 지정한 후 'OK'를 선택하면 됩니다.  또한, 탐색기에서 여러 이미지를 한번에 선택한 후 오른쪽 메뉴에서 Resize를 하면 여러개의 이미지의 size를 한번에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변경 가능한 size는 라디오 버튼으로 선택 가능하며 표기된 pixelsize에 맞게 종횡비를 유지한 채로 Resize 됩니다. 



3. pixelsize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640×480, 800×600, 1,024×768, 240×320 이며 Resize를 실행하면 파일명의 끝에 (Small),(Large),(WinCE)이라는 글자가 붙어 원본파일과의 구별이 용이합니다.



4. 왼쪽아래 'Advanced'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pixelsize을 지정 가능한 것 외에  다음과 같은 추가기능을 체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Make pictures smaller but not larger :  지정한 size보다  작은 이미지일 경우  확대하지 않음
- Resize the original pictures (don't create copies) : Resize 후 원본의 copy 본을 남기지 않음
  (주의: 원본파일이 삭제됨)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