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업무용으로 유용한 프로그램 하나 소개합니다.


'Directory List & Print'라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폴더내의 파일 리스트를 원클릭으로 바로 엑셀이나 워드문서로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가끔씩 파일을 정리하거나 업무상 필요한 문서리스트를 만들기 위해 특정 폴더 내의 파일리스트를 만들어 그 파일명을 자료로 만드는 작업을 합니다. 이때 PC 를 조금 다루시는 분이라면 COMMAND 창에서 DOS명령인 DIR 을 사용을 합니다.
 이때 만들어진 텍스트파일(위에서는 a.txt)은 아래와 같이 단순한 txt파일로 엑셀등에서 또 한번의 가공을 거쳐야 비로소 자료로의 활용할 수 있으니 불편하겠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그 사용법이 너무나 쉬운 'Directory List & Print'는 파일 리스트를 만들고자 하는 해당폴더를 선택 후 'print', 'copy to clipboard', 'word', 'excel' 중 원하는 작업을 단 한번의 클릭으로 해결할 구사 있습니다.

이때 버튼 위 7가지 check 메뉴를 선택하여 마지막 수정 날짜, 수정 시간,  파일 크기, 파일 이름, 파일 경로 등을 포함시킬지를 선택하면됩니다.

아래는 엑셀과 워드로 출력된 결과물입니다. 엑셀의 경우 함목별 행과 열로 바로 정리되어 참 편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