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 채팅 기능이 강화된 Skype v4.0 공개

 Skype Limited는 3일(현지시간) P2P기술을 이용한 음성·동영상 채팅 소프트 "Skype"의 최신판 v4.0.0.206을 공개했습니다.

 주로 비디오 채팅 전용의 기능이 강화된 본 버젼에서는 새롭게 통신 대역의 관리 기능을 내장하여 전송하는 동영상의 퀄리티와 데이터량의 밸런스를 통신 상황에 따라 적절히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통신 상황이 좋이 못한 환경에서도 스트레스 없는 비디오 채팅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통신 상황이 좋은 환경에서는 통신 속도를 최대한으로 살린 아름다운 동영상으로 비디오 채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음성 통화에 관해서도 품질이 한층 더 향상되었다고 제작처에서는 밝히고 있습니다.

비디오 채팅에 적합한 메인화면


 인터페이스 디자인도 비디오 채팅에 적합한 것으로 변경되었으며 채팅 윈도우는 동영상의 표시에 맞추어 대형화되어 컨택트 리스트등을 표시하는 메인 윈도우와 1개의 윈도우에 통합되었습니다. 메인 윈도우도 간소화되어 “컨택트”탭과 “회화”탭의 2개로 정리되었으며 새롭게 추가된 “회화”탭에서 회화 이력을 표시하는 것 외에 대화상대를 추가하는등의 역할도 가능합니다.

 단점으로는 새로운 화면 디자인이 최소 800×565 픽셀의 해상도를 필요로 하기에 넷 북 등 화면 해상도가 낮은 환경에서는 이용 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이때는 메뉴-보기-컴팩트 화면으로 변경하면됩니다. 

 "Skype"는 Windows 2000/XP/Vista 를 지원하며 MAC, LINUX, PDA용은 별도로 다운 받아야 하며 DirectX 9가 필요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