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유용한 앱 5개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기능,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앱들을 발견하고,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줄 최고의 앱들을 찾아보세요.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하루에도 엄청난 수의 앱과 게임이 신규로 등록됩니다. 이 모든앱들을 사용자가 확인하고 양질의 앱을 선택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 하다는 얘기죠. 

또한, 최근들어 강화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는 유해한 앱들이 사라지지 않고 이들 앱으로 피해를 보는 사용자도 많습니다.

본 블로그에서는 일주일에 한번정도 운영자가 직접 유용하고 편리한 앱을 엄선하여 소개합니다.

'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에서 추천하는 
2024년 4월 15일자 '안드로이드 추천 앱'입니다.

 

1. 7080 음악다방 추억의 노래모음

  "7080 음악다방"은 중장년층을 위한 필수 앱입니다. 40년대부터 최신 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노래들을 무료로 제공하며, 회원 가입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곡 가사 지원, 타이머 기능, 다크모드 등 편의 기능이 갖추어져 있고, 즐겨찾기 재생목록을 통해 나만의 노래 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고음질 음원, 셔플/반복 재생, 이어듣기, 블루투스 연결, 실시간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중장년층이 과거의 아름다운 추억 속 음악을 언제나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매일 최신곡이 추가되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7080 음악다방 추억의 노래모음 - Google Play 앱

내 마음에 쏙 드는 신나는 트로트와 추억의 7080 올드가요, 경음악, 포크송, 디스코 노래 모음

play.google.com

 

 

2. 한달살기 - 리브애니웨어

  "한달살기" 숙소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강원도, 제주도, 남해, 태국 치앙마이 등 다양한 지역의 한달살기, 반달살기, 일주일살기가 가능한 숙소를 한곳에 모아 보여줍니다. 불안전한 직거래 대신 전자임대차계약을 통해 안전한 한달살기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 앱을 운영하는 "리브애니웨어" 팀은 사람들이 어디서든 살아볼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달살기 - 리브애니웨어 - Google Play 앱

제주도, 강원도, 남해, 태국 치앙마이 등 한달살기, 보름살기, 일주일 살기 어디서든 살아보세요

play.google.com

 

 

3. DaVinci - AI Image Generator

  AI 기술을 활용한 이미지 생성 앱입니다.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 프롬프트와 선택한 예술 스타일로 몇 초 만에 독특한 디지털 아트워크, 사진,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주요 기능:
- AI 아트 생성기: 텍스트나 사진 업로드로 다양한 스타일의 예술 작품 생성
- 디자인 생성기: 문신, 로고, 티셔츠 디자인 등 다양한 용도의 디자인 생성
- AI 이미지/사진 생성기: 프롬프트로 사실적인 고해상도 이미지 생성
- AI 아바타 생성기: 사용자 사진을 다양한 스타일의 아바타로 변환
생성된 작품은 고해상도로 다운로드하여 인쇄, SNS 공유가 가능합니다.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브러시나 연필 없이 상상력만으로 멋진 예술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DaVinci - AI Image Generator - Google Play 앱

AI 이미지 생성기는 당신의 말을 AI가 생성한 예술 작품과 그림으로 변환합니다.

play.google.com

 

 

4. 글그램 - 사진에 글쓰기

  글그램은 사진에 글씨를 입력하여 감성글, 사랑글, 안부인사, 응원글, 썸네일 등 다양한 사진 글귀를 만들 수 있는 앱입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테고리와 검색 기능으로 적절한 배경 사진 선택 가능
- 무료 한글 글꼴(예쁜 손글씨체, 다양한 정자체) 지원
- 자유로운 서명 기능으로 작성자 서명 삽입 가능
- 다양한 스타일의 날짜 입력 기능(크기, 폰트, 색상 조절)


글그램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은 무료이며, 제약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배경, 글꼴, 서명, 날짜 등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개성 있는 사진 글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글그램 - 사진에 글쓰기 - Google Play 앱

나만의 감성 글쓰기

play.google.com

 

 

 

5. HelloChinese - 중국어 배우기

  HelloChinese는 게임처럼 재미있는 콘텐츠와 다양한 학습 기능을 통해 효과적으로 중국어 실력을 향상시켜주는 앱입니다. 발음 연습, 스토리 학습, 원어민 동영상, 음성인식 발음 교정, 필기 연습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간체자/번체자 지원, 진도 저장 등 편의 기능도 제공합니다. 즐거운 학습으로 종합적인 중국어 실력을 기를 수 있는 최고의 중국어 학습 앱입니다.

 

HelloChinese - 중국어 배우기 - Google Play 앱

즐거운 중국어 학습에 효과적인 어플!

play.google.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