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SlideSide"는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파일, 폴더,Web사이트등을 자유자재로 전용의 워크 스페이스상에 배치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 시킴 데스크탑 런처(launcher)입니다.

SlideSide


 무료로 제공되는 이 프로그램은 바탕화면의 상하좌우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 배치한후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을 때는 자동적으로 숨김이 가능합니다. 또한 RSS리더 및 메모, Reminder, 액자등의 기능도 함께 제공됩니다.


 따라서 바탕화면에는 아무 아이콘을 두지 않고 모든 바로가기등을 그룹별로 잘 정리하여 SlideSide로 관리하면 지금까지 방대하게 바탕화면에 어지럽게 놓여져 있던 수많은 아이콘들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직관적이라 사용하기 쉽고 평상시 이용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직접 SlideSide의 워크 스페이스상에 드래그 앤드 드롭 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쇼트 컷 등록이 완료됩니다.


 아이콘의 크기도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어 이용 빈도가 높은 것은 크게, 적은 것은 아이콘을 작게 해 두는 등의 조작이나 컨테이너로 불리는 그룹 기능을 이용하면 아이콘을 정리해 그룹화 할 수 있어 시각적인 관리성이 뛰어난 프로그램입니다.


 RSS리더 기능은 자주 체크하는 사이트가 RSS피드를 전달하고 있는 경우 그 RSS주소를 원하는 만큼 등록해 아이콘화 해 두어 마우스 커서를 맞추는 것으로도 최신 정보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워크 스페이스 사이즈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 각 컨테이너는 mac OS의 GUI와 같이 타이틀 바형태로 최소화가 가능하느로 작업 영역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Reminder에서 등록한 일정은 정기적으로 메세지 표시를 해 알려 줍니다.


 SlideSide 의 주요 기능


-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파일, 폴더,URL의 바로가기를 컨테이너에 그룹화하여 등록
- 데스크탑 메모 지원
- 리마인다 기능(스케줄 등록)
- 아이콘의 그룹 관리(컨테이너 기능)
- 폰트 변경
- 바로가기 아이콘 사이즈의 확대·축소
- 자동 숨김기능
- 스킨, 칼라 변경 기능
- RSS리더 기능
- 스킨, 테마지원
- 반투명화 지원



스크린 샷

  마우스 오른버튼으로 지원되는 메뉴에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크 스페이스의 빈 공간에 마우르 왼쪽버튼을 클릭하면 mini menu사용이 가능합니다.


드래그 앤 드롭으로 원하는 크기의 컨테이너를 만들수 있습니다.




setting메뉴에서 프로그램의 다양한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pearance 에서는 사용자가 원하는 테마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reminder 에서 등록한 일정은 시간에 맞춰 알람기능을 제공합니다.



☞ 아래 동영상은 SlideSide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사용법과 조작화면입니다.



프로그램 정보

  》 License    :   프리웨어 (개인무료, 기업무료)

  》 Publisher :  http://www.northglide.com/sideslide.html

  》 Download  : http://www.northglide.com/sideslide_download.html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