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위의 이미지처럼 종이를 접은 듯한 효과는 포토샵등의 전문 편집프로그램이나 프레임 삽입 기능이 있는 이미지 에디터등에서 작업한 것이아니라 파워포인트에서 작업한 결과입니다.


 이런 효과를 파워포인트에서도 구현이 가능한 것을 모르는 분들이 많을거 같은데요.


 좀 더 멋진 PPT 디자인을 찾고 있는 분들꼐 추천하는 'PPT에서 종이 접힘 효과 주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합니다.




따라하기 (초급편)

1. 파워포인트 '리본메뉴 - 삽입 - 도형'에서 그림처럼 '한쪽 모서리가 잘린 사각형'을 선택합니다. ▼



2. 추가된 '한쪽 모서리가 잘린 사각형'의 크기와 색을 적당히 지정합니다. 



3. '삽입 - 도형'에서 이번에는 '직각 삼각형'을선택 합니다. 



4. 추가된 '직각 삼각형'을 먼저 불러온 사각형 모서리에 꼭지점을 맞추어 위치시킵니다.  



5. '직각 삼각형'을 선택하고 도형 서식에서 '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선택한 후 그림과 같이 관련 속성들을 적절하게 조절합니다. 



6. '도형서식'에서 이번에는 '그림자'를 선택한 후 속성들을 조절하면 완료. 



7. 완성된 PPT 입니다. 




따라하기 (중급)

1. 초급의 1항과 같이 이번에도  '한쪽 모서리가 잘린 사각형'을 추가합니다.  




2. 초급 3과 같이 '직각 삼각형' 추가하여 먼저 추가한 사각형의 모서리에 위치 시킨 후 '마우스 오른 메뉴 - 점편집'을 선택합니다.  




3. 꼭지점을 마우스을 이용하여 오른쪽으로 드래그하여 그림과 같은 모양과 비슷하게 만듭니다. 




4. '리본메뉴 - 삽입 - 도형'에서 '타원형'을 추가하여 그림과 같이 '직각 삼각형'과 '타원형'의 외곽선을 접하게 위치시킵니다. 





5. 마우스로 '직각 삼각형'을 먼저 선택한 후 Ctrl 을 누른 상태로 '타원형'을 선택합니다.




6. 도형 선택이 유지된 상태로 '리본메뉴 - 서식 - 도형 빼기'를 선택합니다.




7. 그림과 같이 삼각형에 타원형이 빠진 모양(종이가 약간 둥글게 접힌 모양)이 나오면 '삼각형'을 선택 초급 5항과 같이 도형 서식에서 '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선택한 후 그림과 같이 관련 속성들을 적절하게 조절합니다. 



8. '도형서식'에서 이번에는 '그림자'를 선택한 후 속성들을 조절하면 완료. 



9. 완성된 PPT 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