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저는 스윙브라우저를 애용합니다. 


개인적이지만 체감속도가 따른 웹브라우저 보다 빠르기도 하고 기본으로 설정된 줌(zoom)포털도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온라인 즐겨찾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같은 즐겨찾기를 사용할 수 있고, 간단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크롬의 다양한 확장프로그램도 무리 없이 구동이 가능하니 웹서핑에 정말 편리합니다.


 앞에서 얘기한 것처럼 스윙에서는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지원하는데 ,여기서 구글번역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해보니 상당히 편리하여 소개를 할까 합니다.



구글번역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기

1. 스윙 브라우저 메뉴에서 우측 상단에 '웹 애플리케이션'버튼을 클릭합니다. ▼



2. Chrome 웹애플리케이션 화면에서 '웹스토어'를 클릭  


3. Chrome 웹스토어에서 'google 번역' 확장프로그램을 검색한 후 '+ CHROME에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메뉴에 구글번역 툴바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보기

1.  'google 번역' 을 클릭하면 그림과 같이 번역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이 페이지 번역하기'를 클릭하면 현재 열려있는 웹페이지가 번역이 됩니다. 




2. 웹페이지에서 번역할 특정 문장을 마우스로 선택하면 구글번역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문장만 부분 번역이 됩니다. 


3. 웹페이지에서 마우스 오른버튼 메뉴에서도 '구글번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스윙브라우저 말고 '구글크롬'에서는 기본적으로 마우스 오른 버튼 메뉴를 통한 번역기능이 제공되나 'google 번역'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위에서 설명한 내용과 같이 좀 더 편리하게 번역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