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엑셀에서 갑자기 파일이 늦게열리거나 사용시 버벅거림현상 기타 오작동이 바주 발생하게 되면 오피스를 다시 설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시간이 걸리는 오피스 재설치에 앞서 아래에서 소개개하는 엑셀과 관련된 레지스트리를 초기화하는 방법을 먼저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EXCEL 말고 POWERPOINT, WORD 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따라하기

1. '시작메뉴 - 실행' 또는 '윈도우키 + R' 에서 'regedit'를 입력한 후 엔터를 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



2. 좌측메뉴에서 'HKEY_CURRENT_USER - Software'를 차례로 선택 ▼


3. 'Microsoft - Office'를 차례로 선택 ▼


4. 자신의 오피스 버전에 맞는 폴더를 펼치고 'Excel'폴더를 선택 - F2 를 눌러서 폴더명을 변경합니다. ▼
      내 오피스 버전에 맞는 폴더는?
     : 2003 - 11.0, 2007 - 12.0, 2010 - 14.0, 2013 - 15.0, 2016 - 16.0



5. 4항의 EXCEL 폴더명을 바꾼후 '레지스트리 편집기'기가 실행중인 상태에서 EXCEL을 실행한 후 바로 종료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F5를 눌러 새로고침을 했을때 새로운 'EXCEL'폴더가 생성되었다면 초기화가 완료된 것입니다. ▼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