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내가 찍은 사진 속에 원치 않는 부분이 포함되어 있을 때 해당 부분을 삭제하려면 포토샵 등과 같은 전문적인 편집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데 전문가가 아니면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럴 때 포토샵처럼 감쪽같지는 않지만 손쉽게 해당 부분을 삭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간단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PhotoWipe는 원치 않는 부분을 단순히 검정색으로 색칠만 하면 손쉽게 해당 부분을 제거해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PhotoWipe는 간단하고 직선적인 도구이며 비교적 복잡한 배경을 가진 일부 상황에서는 잘 작동하지만 복잡한 개체를 제거하는 경우에는 원치 않는 결과가 나올 수 있으니 간단한 부분 제거에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간단 사용법

1. 아래 링크 또는 첨부된 설치프로그램을 다운,  PhotoWipe를 설치한 후 실행합니다.

좌측 메뉴 'open'을 클릭 수정할 사진 원본을 불러옵니다. 




2. 예제에서는 아래 사진 중앙의 놀이기구를 탄 두사람을 제거(?)하려 합니다. 화면 상단의 검정색 tool 을 이용합니다. 




3. 화면 상단의 툴을 이용하여 제거할 부분을 지정합니다. 그림과 같이 자세하게 지정하면 좀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완료되면 좌측 메뉴의 'Preview'를 클릭합니다.




4. 좌측 메뉴에 있는 두가지중 하나를 클릭하면 해당 부분의 제거가 시작됩니다. 




5. 작업이 완료되면 좌측 메뉴가 그림과 같이 변경되며, 바로 저장을 하려면 'SAVE'를 클립보드에 복사를 하려면 'Copy to Clipboard'를 클릭한 후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관련 링크

http://www.hanovsolutions.com/?prod=PhotoWipe




프로그램 다운받기

PhotoWipeInstall.zip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