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엑셀작업시 보안이 필요한 문서나, 샘플이나 예제 문서등 해당 문서의 특징을 문서내에 워터마크(watermark)형태로 추가하여 관리할 필요가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입니다.


한번의 작업으로 인쇄하는 모든 페이지에 워터마크(watermark)를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따라하기

1. 먼저 페이트툴이나 이미지 편집기에서 아래와 같이 워터마크로 표시할 그림을 하나만듭니다.

 (편집이 힘드신 분들은 구글등의 검색사이트에서 '워터마크'를 검색어로 이미지 검색을 하시면 쉽습니다.) ▼




2. 워터마크(watermark)를 적용할 문서를 열고 '메뉴 - 삽입 - 머리글/바닥글'을 선택 




3. 아래와 같이 화면이 바뀌면 '머리글의 중앙셀에 커서를 위치' - '메뉴 - 디자인 - 그림'을 클릭 




4. 아래와 같은 창에서 '파일에서'를 선택 앞서 만든 그림파일을 선택합니다. 




5. 워터마크가 삽입이 됩니다. 워터마크의 상하 위치를 조정하려면 머리글 중앙셀에 위치한 &[그림]위에서 엔터를 쳐서 그림을 아래로 내리거나 올릴 수 있습니다. 




6. 메뉴에서  '보기 - 기본'을 선택하면 원래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여기에는 앞서 삽입한 워터마크가 보이지 않습니다만 인쇄시에는 워터마크가 삽입되어 출력이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