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실제 책모양과 비슷한 배경에서 문서를 읽을 수 있는 텍스트 뷰어 "텍스북"을 소개합니다.



  여가시간에 인터넷 소설들을 읽으 실때 도움이 될 듯싶은 "텍스북"은 유명한 "가림토"보다는 가독성 및 기능적인 면에서는 조금 빈약하지만 손쉽게 구해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라는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다양한 폰트의 선택 및 크기, 볼드체 유무, 색상, 글자간격, 줄 간격, 테두리 보이기 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수 있으며 상단의 바로가기 화살표를 이용해 맨 처음, 맨 끝, 한장씩 이동하기 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클릭하면 실제 책장을 넘기는 듯한 효과는 제작자의 노력이 엿보이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문서 내용중 원하는 위치에 책갈피가 가능하며 언제든지 메뉴바이 책갈피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텍스북"의 가강 큰 장점 중의 하나는  ZIp, ARJ의 압축 파일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수집한 문서를 압축한 상태에서 바로 읽기가 가능하며 압축파일에 여러 문서가 있을때는 압축파일내의 문서들을 리스트화 하여 쉽게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주요 기능

* 책모양으로 텍스트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 줄간격, 글자간격 조절 : 글 간격, 글자간격을 사용자가 조절하여 보다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합니다.

* 폰트 변경, 글자크기변경 : 폰트 및 글자 크기를 바꾸어줍니다.

* 책갈피 기능 : 책갈피를 기능은 어디에 있든지 해당 페이지로 찾아갈 수 있습니다.

* 압축파일 지원 : 텍스트 파일이 들어 있는 압축파일을 선택하면 압축을 풀지 않고도 볼 수 있습니다.

* 압축파일 리스트 기능 : 압축파일을 열었을 경우 압축파일에 있는 텍스트 파일을 리스트로 보여줍니다.

* 테두리 보기 : 테두리를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 페이지 및 제목표시 : 책을 느낌을 줄수 있도록 책 페이지와 제목을 표시합니다.

* 페이지 이동 : 이동버튼, 엔터, 스페이스바, 마우스 클릭등 다양한 페이지 이동을 지원합니다.

* 업그레이드 알림창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받기

 * 현재까지 해당 홈페이지는 사용이 불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설치파일은 아래 첨부파일을 이용하세요.


txtBook1.3.exe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