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지난번에 신/변종 랜섬웨어에 대응하고 사용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안랩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안티랜섬웨어 툴(Beta)’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2016/10/24 - [유틸리티/백신/보안/악성코드] - 안랩에서 무료 제공하는 랜섬웨어(Ransomware) 대응 툴



‘안티랜섬웨어 툴(Beta)’은 랜섬웨어 전용 대응 프로그램으로, V3에서 탐지 및 차단하는 랜섬웨어를 비롯해 랜섬웨어로 의심되는 프로세스를 차단하는데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안랩에서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피해를 일으키고 있는 워너크립터(WannaCryptor, 일명 워너크라이(WannaCry) 랜섬웨어 감염 방지를 위한 ‘안랩 워너크립터 사전 예방 툴(WannaCryptorChecker.exe)’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안랩 워너크립터 사전 예방 툴은 기업 및 개인 고객 모두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아래 링크를 방문 하시어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 안랩 워너크립터(WannaCryptor) 사전 예방 툴 이용 안내 


 ‘안랩 워너크립터 사전 예방 툴’은 사용자 시스템에 워너크립터(일명 워너크라이) 랜섬웨어가 악용하는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는지 점검하고, 해당 취약점 발견 시 조치하는 원클릭 사전 예방 툴입니다.

 

* 워너크립터 랜섬웨어는 윈도우 OS 보안 취약점(MS17-010)을 악용해 감염 및 피해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1. 안랩 워너크립터 사전 예방 툴은 실행 파일(.exe) 형태로 제공되며, 설치 후 ‘검사 시작’만 클릭 하면 워너크립터가 악용하는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는지 점검합니다.


2. 해당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될 경우, ‘조치’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임시 조치를 수행합니다

 - SMB 프로토콜 비활성화

 - 445 포트 차단

 * 이때 해당 취약점 조치를 위해 윈도우 방화벽을 활성화(On) 합니다. * 공유 프린터 및 파일 공유 기능 등이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안랩 워너크립터 사전 예방 툴이 실행되면 자체 버전 체크를 통해 최신 버전의 툴인지 확인하며, 필요 시 최신 버전 다운로드 하시도록 안내합니다.


 ※ 현재 워너크립터 랜섬웨어 변종이 계속 나타나고 있으므로, 피해 예방을 위해 최신 버전의 사전 예방 툴로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단 사용법

1. 아래 링크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실행합니다. 




2. 관련 내용 공지 창이 나타나면 '검사시작'을 클릭합니다. 




3. 문제가 없는 PC 에서는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관련 링크

http://provide.ahnlab.com/tools/WannaCry/Update/WannaCryptorChecker.exe


http://www.ahnlab.com/kr/site/support/notice/noticeList.do#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