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io Kart 64'는 닌텐도64용 3D게임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것중에 하나인데 오늘은 이 게임을 게임기나 PC에서 하지않고 실제 자동차에서 플레이하는 동영상이 있어 소개할까 합니다.


 Gordon Hlavenka씨는 전기차를  '마리오 카트 64'의 컨트롤러로 사용하여 핸들을 꺾고 마리오 카트를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동영상을 유투브에 공개했습니다.



 영상의 처음에 떠는  OBD2 포트와 N64 에뮬레이터를 실행하는 랩톱 사이에 CANbus 쉴드가 달린 라즈베리 파이가 연결되고, Pi 맵의 소프트웨어는 자동차의 위치를 ​​게임의 컨트롤러 동작으로 제어되는 것을 보여줍니다.


 핸들의 안쪽에는 PC가 배치되고, 이 PC상에서 기동하고 있는 NINTENDO64의 에뮬레이터 상에서 마리오 카트 64를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영상에서 사용하고 있는 자동차는 쉐보레의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Volt'로 Raspberry Pi가 Volt핸들과 가속 등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게임상의 동작에 반영시키는 것입니다.


 코스상에서 얻은 아이템을 사용하려면 와이퍼를 움직이면 되고, 게임중 카트가 점프하면 자동차의 헤드라이트가 깜박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 동영상



신고
블로그 이미지

어떤오후

프리웨어 전문 리뷰....무료프로그램, 무료 어플, 무료 앱, 공짜프로그램 소개, 자료실, PDS, IT 정보, 안드로이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