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리트의 최대도시 두바이에서 자동 모드에서 승객을 목적지까지 태워다 주는 1인승 '드론 택시'에 대한 시험이 시작되었습니다.


 두바이 교통당국에서는 '드론 택시'가  2017 년 여름에 실제 택시 서비스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하나 실현가능성은 미지수입니다.


  AP 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무인 항공기 제조사인 ' EHANG'가 개발하여 2016 년 CES에서 발표 된 'EHANG184'과 동일 모델로 두바이의 교통 당국이 YouTube에 드론 택시의 컨셉 무비를 공개하고 있어 어떤 기체가 사용되는지와 드론의 일부 스펙 등을 알 수가 있는데요.



프론트 페이스는 마치 자동차와 흡사합니다. ▼



기체의 형상은 사진과 같이 4개의 팔에  8개의 로터를 갖춘  그야말로 '드론'과 같은 외형





 '드론 택시'는 자동 조종이므로 탑승자가 조종 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또한 각 드론의 상황은 명령 센터에서 모니터 관리되고 있습니다. 


 천천히 수직으로 이륙하는 장면.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무인 항공기이기 때문에 승하차시 넓은 공간을 필요로하지 않는 장점도 있습니다. 



실제로 하늘을 날고있는 장면 



 배터리 지속 시간은 약 30 분...  비행 거리는 40~50km, 최고속도는 160km로 지속적인 개선으로 비행거리는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체의 뒤에 작은 가방 정도의 크기의 짐을 넣을 공간도 있습니다. 



관련 동영상



신고
블로그 이미지

어떤오후

프리웨어 전문 리뷰....무료프로그램, 무료 어플, 무료 앱, 공짜프로그램 소개, 자료실, PDS, IT 정보, 안드로이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