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아래 그림은 좌측의 밑그림을 딥러닝(deep learning)기술을 이용한 사이트에서 자동으로 채색이 되어 우측 그림이 완성된 화면입니다. 



 'PaintsChainer'는 딥러닝(deep learning)의 프레임 워크 'Chainer'를 이용하여 학습을 통해 자동 채색을  해주는 무료 웹서비스입니다.


 홈페이지 방문 후 밑그림만 등록하면 자동으로 채색한 결과를 보여주며, 사용자가 미리 지정한 color 의 조건에도 반응을 보입니다.


 시험 삼아 위의 그림예제를 가지고 제가 직접 color를 지정(좌측)하니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저 놀라울 뿐인데요. 아래 설명을 보고 따라 해보시길... 




따라 하기

위의 정물화 말고 인물을 소재로 한 밑그림을 테스트 해 보겠습니다.


 이미지 원본은 일상생활 속의 파편들 (http://kimdh008.tistory.com/76)에 운영자께서 직접 그리신 여학생 그림을 사용하였습니다. 밑그림부터 채색까지 정말 멋진 그림입니다. 

<원본 이미지>



1.  홈페이지 방문후 채색할 밑그림 파일을 등록합니다. ( 등록 파일은 JPEG 또는 비 투명 PNG 파일이여야 합니다.)


   파일이 등록되면 바로 채색이 진행되며 아래와 같은 결과가 보여집니다. 자동 결과도 어느 정도 만족스럽지만 컬러영역과 전체적으로 빗바랜 느낌이 나서 제가 직접 컬러를 지정해 보겠습니다. ▼


2. 도구 모음에서 그리기 포함 도구를 이용하여 좌측 밑그림에 색을 지정한 후 우측 상단에 'colorize 버튼'을 클락하면 이것을 참고해서 착색이 이루어집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부분부분에 간단히 지정색만 그려주면 됩니다.

3.  'PaintsChainer' 에서는 접속자수에 따라 기능이 제대로 안되거나 느릴수 있으니 이때는 colorize 버튼'을 다시 누르거나 '페이지 새로고침'등의 재시도를 해보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Paints Chainer

http://paintschainer.preferred.tech/



■ 관련글

2016/09/06 - [추천 사이트] - 원클릭이면 흑백을 컬러로, 이게 가능해?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