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PC를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Windows Update"등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활용하여 OS 나 응용 프로그램의 최신 버전으로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Windows의 경우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Update 기능을 이용하게 되는데 가끔씩 원인응 알수 없는 에러나 기타 이유로 업데이트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에러발생시  '0x80073712' 또는 '0x800705B '같은 에러 코드가 제공이 되나 전문가가 아닌이상 자력으로 이들 코드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하기는 힘이 들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Microsoft에서는 'Windows Update 오류 해결'이라는 사이트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단계별 마법사 형식으로 화면의 안내에 따라 절차를 진행 나가는 것만으로 'Windows Update' 문제를 해결하고 복구 할 수 있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하기

1. 사용중인 Windows 버전을 선택합니다. (버전에따라 단계별 내용이 조금 다를 수도 있습니다.) 


2. 파란글씨의 'Windows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를 클릭, 'latestwu.diagcab'을 다운로드 합니다. 


3. latestwu.diagcab 를 실행하면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다음'클릭 


4. 문제를 검색하고 있습니다. 


5. 문제점이 확인되면 해결 방법을 선택합니다. 


6. 문제해결이 완료되었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Microsoft Corporation  'Windows 업데이트 오류 해결'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0164/fix-windows-update-errors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