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안전모드는 PC사용시 문제가 발생했을때 윈도 대부분의 기능을 정지시키고, 운영체제의 필요한 부분만 활성화한 채로 부팅하는 기능으로 안전모드로 부팅한 후 오류의 원인을 찾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안전모드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윈도7 까지는 부팅시 'F8' 또는 'Del'을 누르면 되었는데 윈도8, 윈도10 에서는 이 방법으로는 진입이 불가합니다.


오늘은 윈도10에서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시스템 구성에서 진입

1. 윈도10 하단 검색창에 'MSCONFIG'을 입력하여 시스템구성을 실행합니다. 

2. 부팅 메뉴- 부팅옵션에서 '안전부팅을 체크'하고 기타 부팅시 필요한 정보를 선택합니다. ▼

 * 이 방법은 '안전부팅을 체크'를 해제할때까지 계속 안전모드로 부팅이 되니 주의바랍니다.




'다시 시작' 메뉴로의 진입

1. 시작 - 전원 을 선택하고 'Shift 키'를 누른상태에서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



2. 잠시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여기서 '문제해결'을 선택합니다. ▼



3. 고급 옵션을 선택합니다. ▼



4. 시작설정을 선택 ▼ 



5. 우측하단의 '다시 시작'을 클릭▼



6. 사용자가 원하는 안전모드 부팅 방식을 선택하면 안전모드로 부팅▼




'설정' 메뉴에서 진입

1. 시작 - 설정을 선택합니다. ▼



2.  업데이트 및 복구 선택 ▼


3. 복구 - 다시시작 을 선택합니다. 


4. 이후의 방법은 앞서 소개한  '다시 시작' 메뉴로의 진입과 동일합니다. 



'F8'로의 안전모드 부팅 정말안될까?

 이상의 방법이 불편하시다면 예전처럼 'F8'을 눌러 안전모드 부팅이 가능한 방법이 있으니 아래 참고글 '컴터맨의 컴퓨터이야기'에서 소개된 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comterman.tistory.com/1363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