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가상시디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시디스페이스 (CD Space)'가 개인은 물론 PC방, 학교, 기업까지 모두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사실을 최근에 처음 알았습니다.



그동안 프로그램 디자인도 많이 변경이 되었는데요. 오늘은 가상시디의 대명사(?) '시디스페이스'를 소개합니다.


 '시디스페이스'는 가상드라이브생성과 CD/DVD의 정보를 LCD, ISO 등으로 이미지화하여 PC에서 사용 가능하게 하고, 가상이미지로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특징

1. 가장 많은 가상드라이브 생성관리

 최대 24개까지 가상드라이브를 지원하며, CD/DVD 이미지 파일을 실제 물리 드라이브인 것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2. 가장 많은 이미지 포맷 지원

*.lcd, *.lcd7의 전용이미지외에 *.mdx, *.mds, mdf ,*.iso ,*.b5t,

*.b6t, *.bwt, *.ccd,*.cdi, *.bin, *.cue, *.ape, *.lac, *.cue, *.nrg ,*.isz를 지원 합니다.



3. 전용 이미지 파일 사용가능

* CD/DVD-ROM의 광학디스크를 이용하여 전용 이미지(*.lc7) 생성이 가능합니다.

* 시디스페이스 전용 이미지는 속도와 안정성 측면에서 다른 포맷보다 우수합니다.



간단 사용법


1. '장치추가, 장치삭제'는 PC에서 사용할 새로운 가상 드라이브를 만들거나 만들어진 가상드라이브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삽입, 꺼내기'는 이미 만들어진  LCD, ISO 등의 이미지파일을 가상드라이브에 삽입하거나 꺼내는 기응입니다.


3. 이미징툴은 물리 드라이브에 있는 CD/DVD 정보을 LCD 등의 이미지 파일로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4. 프로그램의 좌측에는 PC에 설치된 물리드라이브 및 가상드라이브를 보여 줍니다.


5. 프로램의 우측에는 가상드라이브에 넣어서 사용할 이미지 파일들을 보여 줍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시디스페이스 : http://www.softings.com/blank

-. 네이버 자료실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435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