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Windows 8 이상의 OS에서는 표준 응용 프로그램의  '리본메뉴'가 많이 적용되었습니다. 


 '리본메뉴는 'Microsoft Office'를 위해 개발 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다양한 명령을 한정된 공간에 많이 표현하여, 메뉴를 찾기 쉽게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것인데요.




'Microsoft Office' 필요하다면 탭을 더블 클릭하여 최소화 할 수 있으며, Alt 키에 의한 키보드 네비게이션에도 뛰어나 WIB8부터 '탐색기'를 비롯한 표준 응용 프로그램에 도입이 확대 된 것이죠.


 그러나 최근 Windows 7에서 Windows 10로 업그레이드 한 사용자 중 '리본메뉴'가 불편하다 느끼는 분들도 있을거 같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개발 된 것이 'Ribbon Disabler'입니다.


 'Ribbon Disabler'를 이용하면 Windows 8/10의 '탐색기'리본을 비활성화하여 Windows 7 과 같이 많들어 줍니다. [Disable Ribbon Explorer] 버튼을 눌러 Windows에 다시 로그인 만하면 '탐색기'를 리본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본을 다시 활성화하려면 다시 본 소프트웨어를 시작하고 Enable Ribbon Explorer] 버튼을 눌러 Windows에서 로그 아웃 ·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inaero.com/comment.php?comment.news.20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