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Online Image Vectorizer는 래스터 이미지 (Raster image)을 쉽게 SVG형식의 벡터 이미지(Vector image)로 쉽게 변환하고 저장할 수 있는 무료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PNG, BMP, JPEG등 래스터 이미지를  upload 하는 것으로 즉시  SVG형식의 벡터 이미지로 변환할 수 있으니 일러스터에 관심많으신 분들에겐 유용할 거 같군요.


[참고] 

 1. 스케일러블 벡터 그래픽스(Scalable Vector Graphics, SVG)는 2차원 벡터 그래픽을 표현하기 위한 XML 기반의 파일 형식으로, 1999년 W3C(World Wide Web Consortium)의 주도하에 개발된 오픈 표준의 벡터 그래픽 파일 형식이다. SVG 형식의 이미지와 그 작동은 XML 텍스트 파일들로 정의 되어 검색화·목록화·스크립트화가 가능하며 필요하다면 압축도 가능하다.


SVG 형식의 파일은 SVG 기반의 전문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편집이 가능하다. 물론 XML 파일로 되어 있으므로 문서 편집기로도 편집이 가능하다.



2. 래스터 그래픽스(Raster graphics) 이미지, 곧 비트맵은 일반적으로 직사각형 격자의 화소, 색의 점을 모니터, 종이 등의 매체에 표시하는 자료 구조이다. 래스터 이미지는 다양한 포맷의 그림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비트맵은 화면에 표시되는 그림의 비트 대 비트와 일치하며, 일반적으로 장치 독립 비트맵으로서, 디스플레이의 비디오 메모리의 기억 장치에 쓰이는 포맷과 일치한다. 비트맵은 기술적으로 화소 단위로, 또 화소 당 비트 수 (표시하는 색의 수를 정의하는 색 깊이)로 그림의 가로, 세로에 따라 구분한다.  [출처 : 위키백과]







■ 홈페이지 바로가기


Online Image Vectorizer   -  http://www.vectorizer.io/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