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최근 외국사이트를 중심으로 개인 또는 소규모 그룹에서 고품질인 프리 스톡 포토(Free Stock Phoro)를 배포하겠다는 프로젝트가 유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현상의 선구적인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Unsplash는 10일마다 엄선된 고품질의 사진 10장을 올리고 있습니다. 


  2013년 5월부터 시작된 사이트라 사진의 양은 적을 수 있으나 사진 하나하나의 사진의 품질이 매우 높고 그 자체가 작품이라 할 수 있는 사진들을 제공해줍니다.




 이 반면에 Unsplash에서 제공되는 사진들은 CC0(Creative Commons Zero) 라이센스를 채용하여 상용 용도로의 사용 에 제한이 없고 수정 및 재배포도 가능합니다.




■ 간단 사용법


1. 우측상단의 검색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소재의 사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2. 최측 상단 - COLLECTIONS 메뉴를 통해 동일 소재의 묶음 사진도 감상이 가능합니다.



3. 우측하단에 info 를 클릭하면 해당 사진의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4. 사진 LIST 또는 선택된 사진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관련 동영상 (출처 : 유투브)






■ 사이트 바로가기



Unsplash | High-Resolution Photos  : https://unsplash.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